-
영등포종합병원, 편도농양 증상, 치료법은?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3:39
>
>
열도 나고, 입을 벌리기 힘들 정도로 목이 너무 아파요. 이런 증상을 호소하면 편도 농양 1양 수위 큽니다. 편도는 목구멍 안쪽과 코 다음에 있는 여러 조직 중에서 가장 큰 조직입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과 같은 침입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만. 편도농양은편도에고름이부분적으로축적된경우를내용으로합니다. 증세가 감기와 혼동하기 쉽지만 엄연히 다른 치료를 받아야 하는 편도 농양, 어떤 질환 1인가요?
영등포병원 편도농양의 원인과 증상
>
편도농양은 급성 편도염 합병증으로 발생합니다. 급성 편도염은 편도에 세균이 본인의 바이러스 감염이 일어나면서 발병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폐렴 구균,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이 급성 편도염을 일으킵니다. 고란균이 편도 주위의 막을 뚫고 침입하여 편도에 고름이 고입니다. 편도는 모두 있지만, 주로 한쪽에만 증상이 본인이나 다른 본인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편도농양은 면역력이 약하고 영토가 발병하기 쉬워집니다.편도농양의 대표적인 증상은 심한 인후합격의 귀통증, 발열과 오한, 오심, 삼킨 장아, 심한 입냄새 등이 있습니다. 역시 입을 열기 어려운데 본인, 그로 인해 뜨거운 감자를 입에 물고 이야기하는 것 같은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탈수 또는 경부 림프선 비대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영등포 종합병원 편도염의 위험성·성
>
급성 편도염은 목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여 혼동하기 쉽습니다. 갑자기 열이 높고 자신이 생기고, 인후 오한 등의 증상이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편도염을 단순한 감기로 보아넘기는 것은 위험하다. 편도염이 편도 농양이 되어 그 감염이 전신에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신에 감염이 확산되면 전신에 심각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패혈증을 일으켜 결국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급성 편도염은 단순한 감기로만 판단하면 그 결과가 매우 자신 있는 질환이다.급성 편도염의 경우 원인균에 맞는 항생제를 투여하고 효과가 미흡한 경우 재발이 많은 경우 편도선 절제술을 적용한다.
영등포병원 편도농양 치료법
>
편도농양은 내과적 방법과 외과적 치료방법으로 치료합니다. 만약 초기 농양이라면 수분 제공이나 항생제 링거 등 내과적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농양은 외과적 조치가 필요한데요. 흔히 농양을 제거할 때는 주사로 농양을 뽑거나 칼로 농양을 절제하여 제거합니다. 편도선을 제거하는 편도선 절제술도 있습니다. 이미 편도농양을 앓아 농양을 제거한 적이 있으며, 편도염이 되어 다시 농양이 부풀어 오르는 과정이 반복되면 처음부터 편도선을 절제하여 원인을 차단합니다. 경우에 따라 처소음 농양을 발견할 경우 편도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편도농양을그대로방치하면심각한결과를낳게됩니다. 또 재발도 잘 되는 병이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